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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은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세상을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는 이 소중한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혁신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디자인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속가능성을 향한 우리의 노력을 소개합니다.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쌤소나이트는 업계를 선도해왔습니다.
최초의 4륜 캐리어, 3개의 잠금장치 시스템 등 내구성과 혁신을 이끌어온 우리는 여기서 멈추지 않습니다.
우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기술 혁신에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지속 가능성은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쌤소나이트는 이에 따라 내구성이 뛰어나고, 고품질의 실용적인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해왔습니다.
모든 제품은 일상의 거친 사용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도록 까다로운 테스트를 거쳐 설계됩니다.
또한, 많은 생산 파트너들이 현장에 자체 테스트 랩을 보유하고 있어,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반복적으로 점검하며 품질을 검증합니다.
쌤소나이트는 1976년부터 고객이 오랫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리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제품 설계 단계부터 수리 용이성을 고려하고 있으며, 더 많은 제품에 셀프 리페어 요소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컬렉션 간 호환 가능한 부품을 사용하며, 나사형 구조나 탈부착이 쉬운 부품 등 해체가 간편한 방식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또한, 소재와 마감 품질을 포함한 폭넓은 제품 보증 정책과 함께 전 세계 약 70개국의 다양한 매장에서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수리 가능 여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쌤소나이트는 제품의 내구성을 유지하면서도 재활용 소재와 같은 친환경 소재를 더 많이 제품에 적용하며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혁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쌤소나이트 순매출의 약 47%는 일부 재활용 소재가 포함된 제품에서 발생했습니다.*
재활용된 생수병에서 추출한 폐플라스틱을 일부 사용한 첫 컬렉션을 선보였고, 이후 지속적으로 사용 범위를 넓혀 안감 및 외부 원단 소재에 확대 적용해오고 있습니다.
요구르트 컵 등 생활 플라스틱에서 추출한 재활용 폴리프로필렌을 일부 사용한 최초의 하드 캐리어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현재 동일한 소재를 여러 인기 하드 캐리어 제품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을 넘어, 항공기, 음료캔 등에서 추출한 재활용 알루미늄을 사용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주요 컬렉션 전반으로 확대 적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대부분의 제품에서 내부 안감에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해왔지만, 이제는 외부 쉘이나 핸들 튜브 등 주요 부품에도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쌤소나이트는 고객이 제품의 수명을 다한 후에도 재활용하거나 새로운 용도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유럽과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 시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그중 인도네시아에서는 2,000개 이상의 중고 캐리어를 수거하여, 업사이클링 전문 기관 WERGUD와 협력해 자카르타 항뚜아 공원(Hang Tuah Park) 내 커뮤니티 공간에 컬러풀한 테이블, 바닥 매트, 어린이 놀이공간으로 재탄생 시켰습니다.
2023년, 당초 목표보다 2년 앞서 전 세계 자체 운영 매장, 제조 및 물류 시설, 오피스에서 100% 재생 가능 전력 사용을 달성했습니다. 이 성과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그린 전력 프로그램 참여, 재생에너지 인증서(REC) 구매 등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벨기에 우덴아르데(Oudenaarde)와 인도 나식(Nashik)을 포함한 제조 및 물류 시설에는 현재 태양광 발전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탄소 배출 대부분은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에서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재활용 폴리에스터, 재활용 폴리프로필렌, 재활용 폴리카보네이트, 재활용 알루미늄 등 저탄소 소재의 사용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책임 있는 지속 가능 경영을 공식화하기 위해, 2022년 기준 대비 2030년까지 매출총이익 단위당 구매 상품 및 서비스 부문의 탄소 배출량을 52% 감축하는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이 목표는 국제 과학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 (Science-Based Targets initiative, SBTi)의 공식 인증을 받았습니다.
쌤소나이트는 포장재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전사 차원의 지속 가능한 포장 원칙을 수립했습니다.
이 원칙은 2025년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단계적으로 도입될 예정입니다.
쌤소나이트의 지속가능성 여정과 비즈니스 성장의 중심에는 항상 우리 직원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애초 목표보다 1년 빠르게, 2024년 말까지 전 직원에게 전문성 개발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리더십 교육, 역량 개발, 성과 관리 도구 등 직원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쌤소나이트는 전 세계 다양한 국적과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모든 직원이 환영받는 환경을 조성하고, 팀이 함께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는 조직 문화와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2년에 한 번 실시하는 ‘Culture & Inclusion Survey’를 통해 직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이 피드백을 바탕으로 우리는 혁신, 인정, 전문성 개발, 팀워크를 지속적인 성장의 핵심 영역으로 삼아 집중하고 있습니다.
쌤소나이트는 공정하고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완제품 공급업체는 물론 일부 원자재 및 부품 공급업체에게는 공급망 내 인권 보호를 위한 10가지 핵심 원칙이 담긴 윤리 헌장(Ethical Charter)에 서명할 것을 요청하고 있으며, 해당 내용은 2차 협력사에게도 공유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공급업체는 글로벌 사회적 책임 준수 프로그램(Global Social Compliance Program)에 등록해 정기적인 감사와 교육을 통해 기준을 점검 받고 있습니다. 쌤소나이트는 연중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통해 공급업체의 사회적 책임 인식과 성과 개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투명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Samsonite Group은 2017년부터 지속가능성에 대한 노력을
꾸준히 보고해오고 있으며, 지금도 그 여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브랜드의 115년 혁신 역사를 바탕으로 한
지속가능성 전략 ‘Our Responsible Journey’를 발표했습니다.
이 전략은 2030년을 향한 우리의 여정에서
의사결정의 나침반이 되고 있습니다.